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국제우주정거장의 재확장(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Expands Again) 목록

조회 : 694 | 2005-12-23


ISS(International Space Station, 국제 우주 정거장)는 미국, 러시아, 이탈리아, 캐나다, 독일, 일본등 세계 여러나라들이 가담하여 수년에 걸쳐 조금씩 건설하고 있는 위성궤도상 우주기지로서 단일 구조물로는 그 크기가 세계 최대라고 할 정도로 대단히 큰 프로젝트입니다. 크기도 크기이지만 수년에 걸친 시간도 시간인지라 수행해야할 과학실험도 완성까지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ISS프로젝트는 독립된 모듈들을 조금씩조금씩 붙여나가는 식으로 만들고 있어 건설과 시설사용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ISS'라고 부르는 것은 각 시기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를 가지게 되는데, 나사에서는 이를 1A, 2R등의 기호로 시기별로 나누어 부르고 있습니다. 국제우주정거장의 건설은 1998년에 시작되었고, 2005년까지는 중요한 부분의 건설을 끝낼 예정이다.









국제우주정거장이 다시 새로운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달 우주왕복선 아틀란티스가 우주정거장에 11개 공정중 3번째 인 Truss구조를 완성하였다. 새로운 S-1 Truss는 꼭대기의 태양전지판 뻗어나온 부분의 오른쪽에서 볼 수있다. 전 사진들과 비교했을때 세계의 우주전초기지는 몇 년이 지나면 완전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여러형태의 module과 로봇팔, 태양전지판 같은 날개와 공급선을 볼 수 있다. 1998년 시작한 국제우주정거장 건설은 2005년까지 핵시구조를 이룰 것이다. 어제 국제우주정거장은 인간의 끊임없는 우주 진출의 2번째 기념일을 맞이하였다.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관련단원 보기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