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아프리카의 밤 흔적(Night Trails of Africa) 목록

조회 : 720 | 2005-12-23


별은 하늘에서 빛나는 항성, 행성, 위성, 혜성 등의 총칭으로 천문학에서는 태양처럼 스스로 빛을 내는 항성을 별이라하며, 항성의 빛을 반사하여 빛나는 행성, 위성, 혜성 등과 구별한다.

항성은 그 거리가 너무 멀기 때문에 하늘에서 위치가 변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며 우리는 편의상 별자리를 만들어 그 위치를 나타내지만 사실은 각기 다른 방향으로 운동하고 있다. 따라서 오랜 세월이 지나면 그 위치에 변화가 나타나고, 별자리의 형태도 달라진다. 우리 은하계는 약 1000억 개의 항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쪽부터 북쪽 하늘에 걸쳐, 별의 흔적이 케냐의 적도로부터 아프리카 밤에 이 전경이 가로질러 보인다. 긴 3시간의 출현은 맑고 어두운 중앙의 십일월의 저녁에 만들어지고, 서쪽을 면해 지평선을 따라 정확히 180 정도 위를 덮는다. 그래서 서쪽하늘 극은 왼쪽 동심의 호의 중앙에 있고 북쪽하늘의 극은 먼 오른쪽에 있다(오른쪽으로 소용돌이친다). 그리고 당신은 하늘의 적도를 따라 가고 있는 별은 사진의 중앙 근처에 곧은 흔적을 놓고 간다고 추측했다. 전경이 잘 나타난 사진을 생각깊게 보면, 아프리카 밤의 별의 흔적은 당연히 개개의 별이 움직인 것에 의한 것이 아니고, 단순히 지구 스스로 매일 회전하는 것을 반영한다.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관련단원 보기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