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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그래픽 원리(The Holographic Principle) 목록

조회 : 1987 | 2005-12-23


그 이미지는 천개의 낱말의 값이 있는가? 홀로그래픽 원리에 따르면, 당신이 이 이미지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정보의 정상적인 치수는 컴퓨터 모니터에 대략 3 x 1065 비트이다. 아직 증명되지 않은 홀로그래픽 원리는 어떤 표면에 인접하여 영역에 고집되어진 최대 정보의 양이 있다고 주장한다. 그런 까닭에, counter-intuitively인 정보의 내용의 방안은 벽의 경계의 영역도 방의 양에도 의존 하지 않는다. 원리는 Planck length, 양자역학이 고아한 중력을 지배한것을 시작하는 Planck길이, 단 대략 정보의 한 비트를 붙들 수 있는 지역의 한 쪽다라는 아이디어에서 파생한다. 그 한계는 1993년에 물리학자 Gerard 't Hooft에의해 첫째로 가정되었다. 그것은 정보가 그것의 event horizon의 표면의 영역도 아닌 주변의 양에 의해 단호이 아닌 black hole에 의해 고집되어진 정보의 숙고를 통해 일반화에서 일어날 수 있는다. "holographic" 기간은 평면 화면으로의 프로젝트 빛에 생성된 3차원 이미지 빛의 홀로그램 유례에서 일어난다. 조심하십시요. 상기 심상을 본 다른 사람은 3 x 1065 비트 봤다고 생각 하지 않을 지도모른다. -- 그들은 찻주전자를 봤다는 것을 요구할지도 모른다.






홀로그래피는 레이저 광선을 이용하여 입체화상을 만드는 사진 기술이다. 홀로그래피 기술은 보통의 사진기술처럼 렌즈에 상을 맺거나, 물체의 한 면에서 나오는 빛만을 필름에 받는 것이 아니다. 이와는 달리 물체의 모든 부분에 레이저를 쏘아서 반사시킨 빛을 사진 건판에 보내기 때문에 사진 건판 위에 보내지는 빛은 전체 물체에서 나오는 빛이다. 입방체의 모습을 보려면 관측 위치를 이리저리 옮겨야 한다. 즉, 관측자의 눈을 다른 위치에 두어야만 입방체를 3차원 물체로 볼 수 있다. 홀로그래피는 물체의 모든 부분에 빛을 비추어 반사시킨 것을 하나의 평면에 기록하며, 더욱이 그 평면의 각 점은 서로 다른 점과 같은 위상을 갖고 하나의 화상을 만든다. 눈의 위치를 달리하여 그 평면을 바라보면 또 다른 위상의 점들이 나타나며 이것은 입방체의 또 다른 반사광들의 조합으로 우리 눈에 들어오므로 눈의 위치에 따라 입방체의 여러 모습을 볼 수 있는 3차원 입체 화상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홀로그래피를 개발한 것은 헝가리 태생의 영국 물리학자 가보르였다. 그가 홀로그래피의 원리를 착상한 것은 1947년이었는데 이것은 레이저의 발명보다 훨씬 이전이다. 레이저가 발명된 이래, 홀로그래피의 응용은 계속해서 확장되었고, 정보 축적 등에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오늘날 3차원의 텔레비전이나 영화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서 이를 이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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