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캔도르 및 오빌 협곡(Candor and Ophir Chasmata) 목록

조회 : 808 | 2005-12-22


춥고 건조한 화성은 태양과 지구 사이의 거리보다 1.5배 정도 더 먼 2억2천 km의 거리에서 태양을 돌고 있다. 화성은 두 개의 작은 위성, 꺼져버린 화산, 대규모의 캐년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이산화탄소로 이루어진 얇은 대기를 가지고 있다 화성 표면의 온도는 평균 섭씨 영하 63도 정도이다. 극지방에는 약간의 물을 포함한 드라이 아이스로 이루어진 만년설이 덮고 있다. 현재 화성의 표면에는 액체상태의 물이 존재하지 않고 있다. 화성표면이 붉게 보이는 것은 풍부한 산화철 때문이다. 태양으로부터 네 번째에 있는 작은 지구형 행성인 화성 표면에서의 중력은 지구 중력의 3/8 정도밖에 안된다. 따라서 지구에서 200 kg 인 물체를 화성에 가지고 가면 75 kg 정도밖에 안될 것이다.






마리너 9호 우주선에 의해 첫 번째로 찍은 사진인 화성의 그랜드 캐넌인 마리너리 계곡은 화성의 적도를 따라 길이가 4,000km나 됩니다. 마리너리 계곡의 중심지역에서 북쪽을 보면 캔도르 협곡이 전방에 있고, 꼭대기 근처에 가파른 벽의 오빌 협곡이 보인다. 고해상도 사진으로 호수바닥에 쌓인 퇴적층과 같은 지형이 있음을 밝혀내었습니다. 이 사진은 1978년에 바이킹 1호 및 2호 탐사선에 의해 화성궤도에서 기록된 이미지를 모자이크하여 만든 것입니다. 마리너리 계곡의 깊이는 약 800km나 됩니다.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관련단원 보기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