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과학현장 구경하세요 목록

조회 : 618 | 2012-06-08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최전선을 방문하세요."

초·중·고 학생들이 정부출연연구기관과 관련 기업들을 직접 방문할 수 있는 현장 탐방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는 대국민 과학홍보를 위한 현장 탐방프로그램인 ‘대덕사이언스 투어’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대중에게 대덕특구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이달부터 11월까지 총 11회 열린다. 전문 안내 도우미의 설명을 들으며 대덕특구 홍보관을 둘러보고,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특구 기업을 탐방할 수 있으며, 과학자와 학생들의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우선 5일 충청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한국천문연구원을 방문해 블랙홀 박사로 유명한 박석재 전 원장의 강연을 듣고,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을 찾아 첨단 신재생에너지 개발 현장을 방문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투어’와 ‘벽지학교 학생 과학탐방’으로 나눠 운영된다. 주말투어는 방학을 이용해 연 5회 운영하며,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벽지학교 학생 대상 과학탐방 행사는 충청, 강원, 호남, 영남 등 각 권역별 교육청으로부터 벽지학교 학생을 추천받아 진행한다.

이재구 특구본부 이사장은 “대덕사이언스투어는 국가적인 연구개발 실험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체험 형 투어를 기획했다”며 “대덕특구의 가치가 일반대중에게 더 잘 알려지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대덕특구 포털(dd.innopolis.or.kr)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70-4171-3520로 문의하면 된다.



.

대전=전승민 기자 enhanced@donga.com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관련단원 보기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