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두통과 어지럼증, 위험을 알려준다? 목록



이 호기심에 1개의 호기심 해결 답변이 있습니다.

호기심 답변하기

RE : 두통과 어지럼증, 위험을 알려준다?

호기심지* 2019-10-07

이른 새벽에 집을 나서는 사람은 요즘 같은 날씨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뜻한 집에 있다가 갑자기 차가운 밖으로 나오면서 혈관이 수축하면서 쓰러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면서 심장병이나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환자나 노약자는 특히 위험하답니다. 최근에는 직장인들도 심‘뇌혈관 질환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져 주의가 필요한데요. 직장인의 뇌졸중 환자 비율이 증가하는 이유는 흡연과 음주, 운동부족이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을 일과성 뇌허혈발작이라고 하는데, 증상이 사라졌다고 해도 안심하면 안 된답니다. 일과성 뇌허혈발작을 겪은 사람 중 5%는 한 달 내에, 또 33%는 3년 이내에 뇌졸중이 발생할 위험이 크기 때문이죠.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연이 매우 중요한데요. 뇌졸중 발생률을 높이는 가장 큰 원인이 담배 속 니코틴과 담배 연기 속 일산화탄소입니다. 또 니코틴과 일산화탄소는 산소의 양을 감소시키고 혈관을 수축하게 하지요. 때문에 평소 채소나 생선을 자주 먹고,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체중 관리와 허리둘레도 적당하게 유지해야 하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지요?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호기심 질문하기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