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고양이 수염을 자르면 안되는 이유 목록

 


대체적으로 고양이 수염은 자신의 얼굴보다 더 길게 나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수염은 고양이에게 안테나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좁은 공간에 들어갈 수 있을지 없을지를 판단하며, 높을 곳을 오를때에 몸의 균형과 평형감각을 조절합니다.


만약 수염을 자른다면 평형감각을 유지할 수 없기에 비틀거리거나, 큰 스트레스를 받아서 기력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호기심에 1개의 호기심 해결 답변이 있습니다.

호기심 답변하기

RE : 고양이 수염을 자르면 안되는 이유

금재* 2014-11-30

 


대체적으로 고양이 수염은 자신의 얼굴보다 더 길게 나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수염은 고양이에게 안테나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좁은 공간에 들어갈 수 있을지 없을지를 판단하며, 높을 곳을 오를때에 몸의 균형과 평형감각을 조절합니다

고양이 수염 - 고양이의 수염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양이는 원래 야행성 동물이기 때문에 어둠 속에서도 먹이를 잘 잡습니다. 먹이를 잡기 위해서는 바람을 읽는 것이 중요한데요 먹이에 대해 바람 아래 위치를 지키도록 수염이 판단하게 됩니다.


수염에 무엇이든 닿으면 반사적으로 눈을 감아 눈을 지킵니다. 사냥감의 생사 여부도 수염을 사용해 확인합니다.



양이의 수염은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염이 센서와 같은 역할을 해서 틈새를 통화할 때 그곳을 통과 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염은 열을 감지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입가 수염을 자세히 보시면 그때의 감정을 알 수도 있습니다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호기심 질문하기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