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향수에도 등급이 있다? 목록

향수는 농도에 따라 분류할 수 있어요.
1. 퍼퓸 [perfume]
원래 향수라 하면 퍼퓸을 말해요. 15~30%의 향료를 함유하고 있어 방향제품 중에서 가장 농도가 진해 향수로서의 풍부함이 가장 많고 향의 지속 시간이 6~8시간 또는 그 이상 유지 되며, 향이 가장 풍부하고 깊이가 있어요. 향이 매우 강하기에 적당량을 귀 뒤, 목, 팔목 등의 부위에 발라주세요.
2. 오데퍼퓸 [eau de perfume]
10~15%의 향료를 함유한 오데퍼퓸은 향수에 상당히 가까운 농도를 갖고 있으면서 가격이 저렴해요. 퍼퓸보다 양이 많으면서도 향은 퍼퓸에 가까우므로 실용적이예요. 향의 지속시간은 5시간 전후로 농도는 퍼퓸 다음으로 진하고 좀더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이예요.
3. 오데뜨왈렛 [eau de toilette]
5~10%의 향료를 알코올에 부향시킨 제품으로서 오데코롱이 가진 가벼운 느낌과 향수의 지속성 2가지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지속시간은 4~5시간 정도예요. (오)는 프랑스어로 물이란 뜻이고 (뜨왈렛)은 화장실이란 뜻으로 몸차림을 정돈하기 위한 물이라는 의미로 보면 되고, 가벼운 감각으로 전신에 뿌릴 수 잇어 가장 많이 애용되요. 향수보다 농도가 낮고 초보자도 사용하기 적합하고 남성의 경우도 가볍게 사용하기에 적당해요.
4. 오데코롱 [eau de cologne]
3~7%의 향료를 함유하고 있는 상쾌한 향취가 특색인 제품이며, 지속시간은 1~2시간 정도로써 향의 농도가 강하지 않아 향수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코롱)은 독일의 지명인 '게룽'의 프랑스식 발음으로 '오데코롱'은 '퀼른의 물'을 의미해요. 
5.샤워코롱 [shower colorgne]
2~3%의 낮은 함량의 향료를 함유하고 있어 샤워 후에 은은하면서도 상쾌하게 유지시켜 줘요. 보디 방향제품으로 향취에 익숙치 않은 사람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아직 호기심이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회원 여러분이 함께 해결해주세요.

호기심 답변하기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호기심 질문하기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