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21일 지구멸망!!! 목록

가능성~!?

아이슈타인은 꿀벌이 없어지면 4년안에 죽는다 했음..

그리고 고대 멕시코 마야인은 21일 죽는다했음 (마야인은 과학적으로설명못할정도로 정확함)

또 (주식변동 프로그램)웨봇이 21일 이후 탐색거부

책에서 본 내용들 고대 마야인은 자기가 축구에서 이겨서 피라미드위에 산채로 칼로잘라 심장을 바치는걸 좋아했다고 전해짐 그래서 피라미드가 붉은색으로 물들었다.

저 사실 성격검사했는데 만능박사라고 하고 잘란척이 심하데요

자세한 공부카페 (저가운영하는카페) 특히 주부,아이들,10대,20대 선생님 (물론 울반선생님도..)등 등

카페:http://cafe.naver.com/wlgns12323562323 만이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블로커:http://blog.naver.com/wlgns1232356 서로 이웃해요

이 호기심에 1개의 호기심 해결 답변이 있습니다.

호기심 답변하기

RE : RE:2012년 12월 21일 지구멸망!!!

서관* 2012-02-15

지구 멸망이 아니라 지구멸망설이에요

설<< 이말이 붙었단말은 정확하지 않다는거에요

즉! 정확하지 않다는것에는 반론이 있기 마련이에요ㅋ

심지어 과학자들은 지구멸망설을 들으면 그저 웃음만 나온다내요ㅋㅋ

그리고 1999년에도 지구멸망한다고 했었는데 왜 멸망하지 않았을까요?ㅋㅋ

● 12월 21일 태양계 행성 일렬로 정렬?

2012년 종말설은 고대 마야인이 만들었다는 ‘달력’에서 시작됐다. 마야 달력은 매우 정확한데 달력의 끝이 2012년 동지, 즉 12월 21일이라는 것이다. 마야인은 동지가 되면 태양계 행성이 일렬로 위치하면서 지구에 큰 인력이 작용해 홍수와 지진이 발생할 것으로 믿었다. 이에 대해 안상현 한국천문연구원 우주천문연구센터 선임연구원은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2012년 12월 21일 태양계 행성의 위치를 확인했더니 일렬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만일 행성이 일렬로 위치해도 지구에는 별 영향이 없다는 게 과학자들의 분석이다. 질량을 가진 행성은 서로 끌어당기는 힘이 작용하는데 거리가 멀어질수록 힘은 급격히 줄어든다. 안 연구원은 “태양과 달 이외의 행성은 지구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 태양폭발에서 나온 중성미자 핵을 달군다?

영화 ‘2012’에서 지구 종말의 원인은 태양 흑점 폭발로 방출된 중성미자다. 중성미자가 지구의 외핵을 달군다는 것이다. 하지만 중성미자는 물체와 반응하지 않고 통과해 버린다. 중성미자를 ‘유령입자’라고 부르는 것은 이 때문이다. 최광선 경희대 우주천문학과 교수는 “태양 흑점 폭발은 표면에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성미자와 상관없다”며 “중성미자가 많이 나온다고 해도 지구를 통과해 지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양 활동이 활발해지면 흑점 폭발이 많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인류 종말을 부르지는 않는다. 이재진 천문연 우주감시사업센터 선임연구원은 “영화에서처럼 태양 흑점 폭발로 사람이 타거나 사라지는 일은 일어날 수 없다”며 “다만 전파통신, 인공위성, 전력망 등에 문제가 생길 순 있다”고 분석했다.

● N극과 S극이 바뀌면서 인류가 암에 걸려?

지금도 많은 우주선(宇宙線·고에너지의 미립자)이 지구로 쏟아져 내리지만 지구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지구자기장’이 이를 막는다. 지구자기장은 나침반의 N극과 S극을 결정한다. 종말론자들은 2012년 지구 자기장이 바뀌면서 보호막의 두께가 약해져 우주선이 곧바로 지구로 날아올 것이라고 주장한다. 사람이 우주선에 직접 노출되면 암이나 유전적 변이가 발생하고 생태계가 파괴될 수 있다.

과거에 지구의 북극과 남극이 바뀌는 지구자기장 역전 현상이 발생한 흔적이 있다. 그러나 짧은 시간에 일어나지 않는다. 박용희 강원대 지구물리학과 교수는 “과거 암석이나 퇴적물에 기록된 자기장 방향을 관찰하면 자기장 역전에 걸리는 시간은 약 3000년”이라며 “준비기간까지 합하면 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단 몇 달 만에 지구자기장이 역전되는 현상은 일어날 수 없다”고 밝혔다.

호기심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