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식물이 없어지면 어떻게 되나요? 목록

 식물이 없어지면 어떻게 되요?

이 호기심에 2개의 호기심 해결 답변이 있습니다.

호기심 답변하기

RE : RE:식물이 없어지면 어떻게 되나요?

서관* 2011-09-10

 우선 우리는 산소가 부족해져서 죽게될꺼에요


또 초식동물이나 곤충이 멸종해서


초식동물을 먹는 육식동물도 멸종하거나 곤충을 먹는 거미같은 종류도 멸종하곘죠


모든것들을 먹는 우리 인간도 그러면서 멸종하겠죠?


 


즉 식물이 없으면 멸망하게되요


 


또 벌이 멸종해버리면


생물들은 4년정도만에 멸망한데요

RE : RE:식물이 없어지면 어떻게 되나요?

호기심지* 2011-09-08

식물은 이산화탄소와 물을 가지고 광합성을 합니다. 이 광합성의 산물로는 산소가 있습니다. 예전에 지구가 생겨났을때, 최초의 독립영양생물이 출현했습니다. 이 독립영양생물이 출현하므로 인해서 지구 대기의 Co2농도가 줄어들고 O2농도가 늘어나게 되었죠. 그 결과 성층권 부근에 오존층이 생기게 되었고 주로 바다에서 살던 생물들이 육지로 올라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브라질에 있는 밀림지역은 지구의 '허파'라고도 불립니다. 허파(폐)는 산소를 받아들이고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역활을 합니다. 밀림지역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하는 역활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밀림지역이 사라지게 되면 현재 계속 증가하고 있는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어지게 됩니다. 현재에도 밀림지역이 여의도 면적의 4배만큼 사라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상태로 계속 가다가는 결국 밀림지역은 다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대기중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줄일 수가 없게 됩니다. 그 결과 지구의 기온은 높아지고 빙하가 녹고 수심이 높아지는 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식물이 지구에 주는 영향은 사람이 살기 좋은 대기를 만들어 주고 지구온난화를 방지하며, 우리의 먹거리가 되기도 합니다.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호기심 질문하기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