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모기와 안전하게 싸우는 법 목록

일단 모기는 눈이 참 좋습니다. 빨강, 파랑, 검정 등 진한 색을 좋아해 7m 밖에서도 색을 구별할 정도니 웬만큼 넓은


집이 아니면 모기 한 마리의 영역 안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후각도 예민해 20m 밖에서도 동물이나 사람이 내뿜는 이산화탄소를 감지합니다. 즉 모기를 발견했을 때 숨을 쉬지 않고 20m 이상을 달려가야 모기로부터 제대로 도망친 셈이 됩니다. 특히 모기는 땀, 아미노산, 발, 향수, 로션, 여성 호르몬 등의 냄새를 좋아합니다.


높은 건물에 숨는다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모기는 승강기도 잘 타고 내리며, 바람에 몸을 맡길 만큼 가벼워서 아파트 20층 이상까지도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짝짓기와 산란 거기에 성충이 되는 시기까지 단 3일밖에 걸리지 않고 한 숟가락만큼의 물만 있어도 알을 낳을 수 있는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하루 이틀 모기를 박멸했다 해서 기뻐할 일이 아닙니다. 어둡고 따뜻하며 습한 곳을 좋아하는 습성은 우리나라 여름밤의 기후와 아주 잘 맞아떨어지니 우리나라의 여름은 모기에게 천국과도 같은 계절이 아닐 수 없습니다.  


모기와의 전쟁에 임할 때는 일단 온몸을 구석구석 깨끗하게 씻고 파스텔톤의 옷을 입습니다. 향이 강한 로션은 피하고 향수는 더더욱 금해야 합니다. 사람의 피를 빨아 먹는 모기는 산란기의 암컷이기 때문에 집 주변이나 집 안의 산란 장소를 찾는 것이 근본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집 주변에 작은 물 웅덩이가 있는지 잘 살펴보고 꽃병이나 음료수 캔 등 모기들이 숨어 둥지를 틀 수 있는 곳은 없는지 꼼꼼히 점검합니다. 하수구 구멍을 막을 수 있는 뚜껑을 비치해 하수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모기의 출입 경로를 차단하는 것도 좋습니다. 취침 시간에는 아무리 귀찮아도 모기장을 쳐서 적으로부터 완벽하게 몸을 보호합니다. 모기가 가장 좋아하는 휴식처가 벽이나 천장이기 때문에 모기의 근거지로부터 되도록 멀리 떨어져 베이스캠프를 차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 호기심에 1개의 호기심 해결 답변이 있습니다.

호기심 답변하기

RE : RE:모기와 안전하게 싸우는 법

홍예* 2011-08-10

모기는 계피,수정,숯 등을 싫어하고 땀을많이흘리고,안 씻고,여성호르몬을 좋아합니다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호기심 질문하기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