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얼마나 선명한가요? 목록

lcd의 보급과 함께 디스플레이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처음 액정이 나왔을 때 다들 신기해 했지만 지금은 화질도 선명한 디스플레이가 많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아몰레드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디스플레이 중 하나로 새로 출시된 아이폰 제품에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레티나는 영어로 retina로 한글로 번역하면 망막이라는 뜻입니다. 망막은 우리 눈에 위치한 투명한 막으로 빛에 의한 자극을 받아들이는 시세포가 분보하고 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사람의 망막으로 구별할 수 있는 인치당 픽셀수를 넘어서는 고해상도라는 뜻에서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픽셀은 화소라고도 하는데 디스플레이를 구성하는 최소단위의 명암의 점을 말합니다. 그림을 크게 확대해서 프린트해보면 그림을 이루는 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디스플레이는 수많은 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소수가 많을수록 정밀하고 상세한 화면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을 해상도가 높다고 표현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크기가 1인치당 300픽셀이라고 합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960x640으로 1인치당 326개의 픽셀이 들어가기 때문에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 흡사한 수준의 화질이라고 합니다.

아직 호기심이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회원 여러분이 함께 해결해주세요.

호기심 답변하기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호기심 질문하기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