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날개 없는 선풍기가 있다는데 진짜인가요? 목록

 더위의 시작은 바로 선풍기를 꺼내는 것부터입니다. 바람을 일으켜 주변을 시원하게 해주는 선풍기는 에디슨이 발명한 이래로 발전을 거듭했지만 날개가 돌아가서 바람을 일으킨다는 점만은 변함없었습니다. 하지만 날개가 없는 선풍기가 발명되었다고 합니다.


 


영국의 제임스 데이슨이라는 사람은 팬(회전날개)가 없는 선풍기를 만들어냈는데요. 생김새는 기둥 위에 둥그런 원이 있는 것이 전부입니다. 돌아가는 팬이 없는데 어떻게 바람을 만들어냈을까요?


 


날개 없는 선풍기는 주변에 움직이는 바람을 기둥처럼 생긴 원통에 있는 1.3밀리리터 넓이의 긴 구멍에 밀어넣어 바람을 만들어냅니다. 원통 안에는 날개 역할을 하는 모터가 있지요. 이곳에서 바람이 만들어져 위로 빠져나옵니다. 이 바람은 계속 기류를 만들어내는데 그 양이 최대 15배까지 증가하여 22mph까지 오른다고 합니다.


 


날개 없는 선풍기는 신기하긴 하지만 일반가정에서 쓰기엔 아직 비싸다고 하네요.

이 호기심에 1개의 호기심 해결 답변이 있습니다.

호기심 답변하기

RE : 날개 없는 선풍기가 있다는데 진짜인가요?

김태* 2017-02-27

네 있습니다.날개 없는 선풍기는 주변에 움직이는 바람을 기둥처럼 생긴 원통에 있는 1.3밀리리터 넓이의 긴 구멍에 밀어넣어 바람을 만들어냅니다. 원통 안에는 날개 역할을 하는 모터가 있지요. 이곳에서 바람이 만들어져 위로 빠져나옵니다. 이 바람은 계속 기류를 만들어내는데 그 양이 최대 15배까지 증가하여 22mph까지 오른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은 싼 가격으로 개량 되어 나온다고 합니다.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호기심 질문하기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