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공학계열 > 전기전자분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목록

학과개요

이제 요리가 단순히 먹는 수준으로 그치던 시기는 지났습니다. 유행이 곧 생활로 이어지는 시대에서 식생활 부분인 요리 역시 직접 만들고, 즐기고, 감상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는 선진 외국에는 요리와 스타일링을 함께 가르치는 전문 교육기 관이 많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조리학과가 있을 뿐 특별히 푸드스타 일리스트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교육기관은 없었습니다. 요리, 푸 드스타일링,테이블 데커레이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깊이 있는 지식 을 쌓고 실전의 경험을 충분히 쌓은 감각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여 식문화를 이끌고 향상시켜 나갈 진정한 전문가를 배출하고자 합니다.

교육 내용

음식에 따른 식기와 소품선택법, 조리법에 따른 혹은 컨셉에 어울리는 표현법 등, 요리의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배우게 된다.

필요 적성/흥미

요리를 대상으로 하는 직업인 만큼 요리에 대한 애정이 있어야 한다. 평소 요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심미안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요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그릇, 소품, 패브릭들을 찾아낼 수 있는 눈과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는 촬영조건에 적절히 대처할 판단능력을 요하기 때문에 요리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또 기본적인 테이블 매너와 상황에 맞는 꽃꽃이 기술 등을 습득하고 있어야 한다. 음식 디스플레이를 위한 장식, 테이블 등의 공간구성까지 자신만의 연출세계를 구축해야 한다. 문화의 변화나 패션의 유행 등에 항상 감성의 "촉수"를 곤두세워야 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또한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최고 덕목은 인내심이다. 촬영장에 나가보면 한 장을 찍는데 하루가 꼬박 걸리는 경우도 잦다.

졸업 후 진로 /전망

방송계나 출판계의 푸드스타일링을 할 수도 있고, 레스토랑 등에서 컨설팅을 하는 등의 진로가 있다.

관련자격증

우리나라에는 아직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자격증이 없는 관계로 학교나 학원의 수료증이 있어야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개인의 능력이다.

관련 과학자
관련 직업정보
푸드 스타일리스트
사진올리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