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

열심히 연구하고 격렬히 운동하며... 목록

조회 : 952 | 2004-11-03

성함
권동일
전문분야
과학/공학 분야
직장직무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
직업/업무
현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입니다. 나노-마이크로신뢰성연구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력
1979년 서울대학교 금속공학사 1981년 서울대학교 금속공학석사 1987년 미국 브라운 대학교 재료공학박사 1988년 초빙연구원, Max Planck Institute 1990년 선임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QST : 어떻게 이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ANS: 저는 현상학적으로 주어지는 것을 비교적 체계적으로 답을 찾아가는 방식에 매력을 느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ST : 학창시절 좋아했던 과목은? 이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되셨나여?
ANS: 저는 독일어, 화학 등을 좋아하였습니다. 제가 이공계열을 공부하였다 하여 어학에 흥미를 느끼지 않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과학분야에서는 화학에 특히 흥미를 느꼈는데 후에 기본적인 이해를 도와주곤 했습니다.


QST : 이 일의 매력은? 일에 대한 만족감을 느낄 때는?
ANS: 제가 하고자 하는 연구를 누구의 간섭없이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끼며 제가 하던 연구가 후에 실용화되어 실질적인 제품으로 나올때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QST : 도전하고 싶은 일, 연구분야는요?
ANS: 도전하고 싶은 일로는 극제작인, 혹은 벤처기업의 기술자문의원을 해보고 싶으며 도전하고 싶은 연구분야로는 소재의 특성을 분석하는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QST : 스트레스가 쌓일 땐 어떻게 푸세요? 교수님만의 비법이 있나요?
ANS: 저는 스트레스가 쌓일때면 보통 운동을 합니다. 특히 축구같은 비교적 격렬한 운동을 하면서 사람들과 부딪히며 경기하고 땀을 흠뻑 흘리면 스트레스가 어느정도 풀리는 듯 합니다.


QST :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진 청소년을 위해 한 말씀해주세요.
ANS: 우선 자신이 무엇을 하고자 하는 지 생각해보고 꿈을 가지십시오. 그리고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원하고자 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주제!
관련주제가 없습니다.
관련직업정보
관련 학과정보
사진올리기 바로가기